본문 바로가기
Golf/Physics

Simulation - golf3

by wenect 2023. 6. 30.

그렇다면 코드에 추가적인 복잡성을 추가해 봅시다. 이제 공기 저항 계수가 속도에 따라 변하는 것을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체가 빠르게 움직일수록 물체 주변의 공기 저항이 증가합니다.

class GolfBall
{
    // Rest of the code

    // Update the position and velocity of the golf ball
    public void Update()
    {
        // Calculate the speed
        double speed = Math.Sqrt(velX * velX + velY * velY);

        // Calculate the drag coefficient based on the speed
        double effectiveDragCoefficient = DragCoefficient * speed;

        // Calculate the drag force
        double dragForce = 0.5 * effectiveDragCoefficient * AirDensity * speed * speed * Math.PI * BallRadius * BallRadius;
        double dragForceX = -dragForce * (velX - WindSpeed) / speed;
        double dragForceY = -dragForce * velY / speed;

        // Rest of the code
    }
}

이와 같이, 계산에 사용되는 공기 저항 계수가 공의 속도에 비례하도록 코드를 수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공이 빠르게 움직일 때 공기 저항이 더 커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 코드는 여전히 골프공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시뮬레이션하지는 못합니다. 예를 들어, 복잡한 공기 저항 계수나, 공의 회전에 의한 리프트 힘, 그리고 공의 각도와 같은 많은 요소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더욱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고려한 복잡한 물리 모델을 구현해야 합니다.


공의 각도 변화를 모델링하기 위해서는 공의 회전에 의한 효과를 고려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선 공의 회전을 나타내는 변수와, 이 회전에 따른 각도 변화를 나타내는 변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복잡한 모델을 구현하려면, 물리학과 공의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코드는 간단한 예제일 뿐이며, 실제 공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모델링하기 위해서는 고급 물리 시뮬레이션 도구와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본 코드는 여전히 골프공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시뮬레이션하지는 못합니다. 예를 들어, 복잡한 공기 저항 계수나, 공의 회전에 의한 리프트 힘, 그리고 공의 각도와 같은 많은 요소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더욱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고려한 복잡한 물리 모델을 구현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공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이 땅에 닿았을 때의 반동, 공이 비행하는 동안의 바람 변화, 공의 속도나 각도에 따른 공기 저항의 변화 등이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려면 더욱 복잡한 물리 모델이 필요하며, 이는 고급 물리학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Golf > Phys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알파지오메트리  (0) 2024.01.21
Simulation - golf2  (0) 2023.06.30
Simulation - golf1  (0) 2023.06.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