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RF(Neural radiance Fields)
NeRF(신경 방사 필드), SDF(부호 있는 거리 함수), 신경 이미지 및 신경 볼륨 인 네 가지 신경 그래픽 프리미티브 구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각각의 경우에 우리는 tiny-cuda-nn 프레임워크 를 사용하여 다중 해상도 해시 입력 인코딩으로 MLP를 훈련하고 렌더링합니다 .
nVidia에서 opensource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github.com/NVlabs/instant-ngp
간단하게 말해면 NeRF(Neural radiance Fields)는 2D 이미지를 3D로 변환해주는 모델입니다.
https://www.matthewtancik.com/nerf 여기에 영상과 이미지 3Dview로 볼 수 있습니다.
영상 이미지와 이를 Nerf기술을 이용한 오른쪽의 Depth 데이터를 구해냅니다.
Generate 3D mesh
https://blogs.nvidia.co.kr/2022/03/30/instant-nerf-research-3d-ai/
유니티에서 확인하는 가능합니다. 대략 nerf에서 생성된 오브젝트를 익스포트해서 유니티에서 본다입니다.
https://github.com/kwea123/nerf_Unity
ply, vol 파일들을 읽어들여서 볼수 있습니다. 다각형 정보와 point cloud 정보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계점
입력으로 정확한 camera pose를 요구
Pose나 이 정보를 알수없는경우 Nueral rendering결과가 좋지 않음
Naïve positional encoding은 registration과 representation을 동시에 수행할 때 정확도가 떨어짐.
BARF(Bundle-Adjusting Neural Radiance Fields)
https://chenhsuanlin.bitbucket.io/bundle-adjusting-NeRF/
Imperfect camera pose가 입력으로 들어와도 registration과 representation을 동시에 수행할수 있게 해줌
Full positional encoding 대신 coarse-tofine approach적용
고전적인 image alignment에서 출발
간단하게 말해서 카메라를 물체에 정확하게 바라 보도록 주의하지 않아도 정렬시켜서 하기 때문에 잘된다. 입니다.
Positional Encoding을 한 후 Input으로 넣어주면 아래 그림처럼 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참고
NERF
https://www.matthewtancik.com/nerf
https://woochan-autobiography.tistory.com/933#3.1. Ray
https://velog.io/@hyungraelee/NeRF-Representing-Scenes-as-Neural-Radiance-Fields-for-View-Synthesis-논문-학습-정리
https://www.youtube.com/watch?v=zkeh7Tt9tYQ
BARF
https://chenhsuanlin.bitbucket.io/bundle-adjusting-NeRF/
https://www.youtube.com/watch?v=iqEfKA7se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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