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v 발가락 사이의 위치를 구하기
- Load the image using imread function in OpenCV for Unity.
- Mat img = Cv2.ImRead("path/to/image.jpg");
- Convert the image to grayscale using the cvtColor function.
- Mat grayImg = new Mat();
Cv2.CvtColor(img, grayImg, ColorConversionCodes.BGR2GRAY); - Apply a threshold to the image to separate the toes from the rest of the foot using the threshold function.
- Mat thresholdImg = new Mat(); Cv2.Threshold(grayImg, thresholdImg, 0, 255, ThresholdTypes.Binary);
- Apply a morphological opening operation to remove small noise in the image using the morphologyEx function.
- Mat morphImg = new Mat(); Mat kernel = Cv2.GetStructuringElement(MorphShapes.Ellipse, new Size(5, 5)); Cv2.MorphologyEx(thresholdImg, morphImg, MorphTypes.Open, kernel);
- Find the contours in the image using the findContours function.
- List<Point[][]> contoursList = new List<Point[][]>(); Mat hierarchy = new Mat(); Cv2.FindContours(morphImg, out contoursList, hierarchy, RetrievalModes.List, ContourApproximationModes.ApproxSimple);
- Iterate through the contours and find the one that represents the space between the toes using some heuristics, such as size and shape.
- Draw the contour on the original image using the drawContours function.
- Cv2.DrawContours(img, contoursList, -1, new Scalar(0, 0, 255), 2);
- Display the image using the imshow function.
- Cv2.ImShow("Toes Space", img);
- Here is an example code that demonstrates the above steps:
using UnityEngine;
using OpenCvSharp;
using OpenCvSharp.Unity;
public class ToesSpaceDetection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imagePath = "path/to/image.jpg";
void Start()
{
// Load the image
Mat img = Cv2.ImRead(imagePath);
// Convert the image to grayscale
Mat grayImg = new Mat();
Cv2.CvtColor(img, grayImg, ColorConversionCodes.BGR2GRAY);
// Apply a threshold to the image
Mat thresholdImg = new Mat();
Cv2.Threshold(grayImg, thresholdImg, 0, 255, ThresholdTypes.Binary);
// Apply a morphological opening operation to remove small noise in the image
Mat morphImg = new Mat();
Mat kernel = Cv2.GetStructuringElement(MorphShapes.Ellipse, new Size(5, 5));
Cv2.MorphologyEx(thresholdImg, morphImg, MorphTypes.Open, kernel);
// Find the contours in the image
List<Point[][]> contoursList = new List<Point[][]>();
Mat hierarchy = new Mat();
Cv2.FindContours(morphImg, out contoursList, hierarchy, RetrievalModes.List, ContourApproximationModes.ApproxSimple);
// Iterate through the contours and find the one that represents the space between the toes
int maxAreaIndex = -1;
double maxArea = 0;
for (int i = 0; i < contoursList.Count; i++)
{
double area = Cv2.ContourArea(contoursList[i]);
if (area > maxArea)
{
// Check if the contour is approximately rectangular
RotatedRect boundingRect = Cv2.MinAreaRect(contoursList[i]);
float aspectRatio = boundingRect.Size.Height / boundingRect.Size.Width;
if (aspectRatio > 0.2 && aspectRatio < 0.8)
{
maxArea = area;
maxAreaIndex = i;
}
}
}
// Draw the contour on the original image
if (maxAreaIndex != -1)
{
Cv2.DrawContours(img, contoursList, maxAreaIndex, new Scalar(0, 0, 255), 2);
}
// Display the image
Cv2.ImShow("Toes Space", img);
}
이 코드에서는 `Cv2.ContourArea` 함수를 사용하여 각 윤곽선의 면적을 계산하고 `Cv2.MinAreaRect` 함수를 사용하여 각 윤곽선의 경계 사각형을 얻습니다. 그런 다음 임계값을 사용하여 경계 사각형의 종횡비가 대략 직사각형인지 확인하고 이 조건을 만족하는 가장 큰 면적의 윤곽선을 발가락 사이의 공간을 나타내는 윤곽선으로 선택합니다.
대략적인 직사각형 윤곽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임계값은 사용 중인 특정 이미지에 따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발가락이 잘 분리되지 않았거나 옷이나 기타 물체에 의해 가려진 이미지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oesSpaceDetection 스크립트를 구현한 후 Unity 게임 오브젝트에 연결하고 장면을 실행하여 제공된 이미지에서 발가락 사이의 공간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입력 이미지를 조정하려면 스크립트의 imagePath 변수를 자신의 이미지 경로로 수정하면 됩니다.
특정 이미지 데이터에 더 잘 맞도록 스크립트의 '시작' 기능에서 대략적인 직사각형 윤곽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임계값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if (aspectRatio > 0.2 && aspectRatio < 0.8)
이 코드 줄에서 임계값은 허용되는 최소 및 최대 종횡비에 대해 각각 '0.2' 및 '0.8'로 설정됩니다. 이 값을 조정하여 특정 이미지의 윤곽선 종횡비에 더 잘 맞도록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이미지에 대한 임계값을 조정하면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발의 하향식 이미지에서 발가락 사이의 공간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ToesSpaceDetection 스크립트의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흐림 또는 가장자리 감지와 같은 추가 이미지 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발가락 사이의 공간을 더 잘 분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계값을 지정하기 전에 그레이스케일 이미지에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하여 발가락 사이의 공간 감지를 방해할 수 있는 작은 세부 정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Cv2.GaussianBlur(grayImg, grayImg, new Size(5, 5), 0);
또한 임계값 이미지에 Canny 가장자리 감지를 적용하여 발가락 사이 공간의 더 정확한 가장자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Mat edgesImg = new Mat();
Cv2.Canny(morphImg, edgesImg, 50, 150);
그런 다음 가장자리 이미지에서 윤곽선을 찾고 동일한 휴리스틱을 수행하여 발가락 사이의 공간을 나타내는 윤곽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ist<Point[][]> contoursList = new List<Point[][]>();
Mat hierarchy = new Mat();
Cv2.FindContours(edgesImg, out contoursList, hierarchy, RetrievalModes.List, ContourApproximationModes.ApproxSimple);
int maxAreaIndex = -1;
double maxArea = 0;
for (int i = 0; i < contoursList.Count; i++)
{
double area = Cv2.ContourArea(contoursList[i]);
if (area > maxArea)
{
maxArea = area;
maxAreaIndex = i;
}
}
if (maxAreaIndex != -1)
{
Cv2.DrawContours(img, contoursList, maxAreaIndex, new Scalar(0, 0, 255), 2);
}
흐림 및 가장자리 감지와 같은 추가 이미지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잠재적으로 ToesSpaceDetection 스크립트의 정확도를 개선하고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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